반응형

전라북도 전주 여행을 갈 때 가던 맛집들을 공유해드리고 합니다. 저는 전주에 가면 동물원과 한옥마을을 항상 가보는데요. 많은 시간을 보낼 생각으로 가는건 아니고, 전주에 왔으니 한번쯤 가보는 곳으로 생각하고 가보곤 합니다. 몇번 가다보니, 꼭 가보지는 않지만 그래도 처음 가거나 오랜만에 가면 생각나는 곳이 있더군요. 그래서 공유해드리고 합니다.

참조 : ★이 있다면 재방문 할 의사가 있는 곳으로 추천, 없다면....  

 

반응형

 

1. 전주 동물원 - 아이와 함께 꼭 가보는 곳 ★

입장료 : 성인 : 3,000원 / 어린이 : 1,000원 

주차료 : 1,000원 

주소 : 전주시 덕진구 소리로 68 전주동물원

전주동물원 입구

전주 동물원은 전주 한옥마을에서도 가까운 동물원으로 지방 동물원 중 가장 큰 규모이고 에버랜드, 서울랜드 다음으로 전국에서 세번째로 규모가 큰 곳이기도 합니다. 저는 전주 동물원은 꼭 가보는 곳입니다. 입장료도 저렴하고 넓은 공간에 많은 동물들이 있어 너무 좋습니다.

호랑이, 늑대, 코끼리, 곰, 원숭이, 새, 말 등등 많은 동물들이 있고 드림랜드에는 아이와 함께 탈 만한 놀이기구가 꽤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주동물원은 정말 좋아합니다. 

 

2. 진미반점 - 물짜장, 된장짜장

동물원에 갔다가 식사시간에 갔던 곳입니다. 물짜장, 된장짜장이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는 사장님이나 직원분들이 친절하셨고, 아이와 함께 먹을 짜장면도 있기 때문에 굿 !

진미반점 물짜장, 된장짜장

왼쪽이 물짜장이고, 오른쪽이 된장짜장입니다. 물짜장은 아이가 먹기에는 조금 매울 수 있고, 된장짜장도 아주 살짝 매운맛이 있어 매운음식을 전혀 못먹는 자녀가 있다면 그냥 짜장면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이 곳 짜장은 간고기가 들어가 있어 유니짜장의 느낌이 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물짜장이 더 맛있네요. 별미라고 생각합니다.

 

3. 태평집 - 소바, 콩국수 맛집

여기는 전주에 오시면 별미로 드셔보시는거 추천드리는 집이에요.

소바와 콩국수가 유명한 집이고 주차가 편합니다. 

메뉴는 콩국수, 소바, 비빔소바가 있는데 특색있는 메뉴는 콩국수와 소바입니다.

호불호가 매우 강한 곳이기도 한데요. 그 이유는 콩국수와 소바가 단맛이 강합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가신다면 콩국수를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크림맛이 나는 콩국수이기도 합니다.

콩국수를 주문할 때 설탕을 뺄지 물어보시는데, 저는 이 곳에 온 이상 원래 이곳에서 요리하는 방식대로 먹는 타입이기 때문에 

빼지말고 원래 방식대로 먹었습니다. 

별미로 드셔보시는거 추천 !

 

4. 한옥마을 꽃가마 - 팥빙수 맛집 ★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꽃가마, 팥빙수 맛집입니다. 한옥카페의 멋스러움도 있고 분위기도 좋은 집입니다.

그리고 팥빙수가 정말 맛있습니다. 너무 달지도 않고 고소한 팥빙수는 남녀노소 모두 아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함께 갔던 7살 아이도 너무 맛있게 먹었던 팥빙수, 세명이 1개로 충분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팥빙수 가격은 10,000원으로 가격도 착하고 팥도 너무 맛있습니다. 이 곳은 재방문을 항상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5. 한옥마을 마약육전

한옥마을에 가시면 마약육전이 있습니다. 한번쯤은 드셔볼만한 메뉴이기도 합니다.

전주 마약육전

한옥마을에서 쉽게 눈에 띄는 곳이며, 육전과 막걸리 또는 모주를 함께 드실 수 있습니다. 야외 테라스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구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한번쯤은 먹을만 할뿐 육전의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아주 평범한 맛입니다.

큰 기대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옛촌막걸리 

전주 한상차림으로 유명한 옛촌막걸리입니다.

기본 한상차림 가격은 33,000원이며 막걸리 2병과 들깨삼계탕, 김치전, 고등어구이, 돼지고기 김치찜이 나옵니다.

옛촌막걸리 기본상

2명이서 한상차림으로 배불리 먹고 온 곳이기도 합니다. 그 다음상부터는 막걸리 2병을 포함한 한상차림이 22,000원입니다.

막걸리는 맛은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크게 호불호가 생길만큼은 아니며 맛있습니다.

안주는 한상차림이 양이 많기는 하나, 맛은 대학교 앞 술집 수준이라고 평가하고 싶네요. 안주 맛 기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한번쯤은 전주에 오셨다면 한상차림이 무엇인지 경험해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7. 풍년제과 초코파이, 길거리아

전주하면 떠오르게 되는 풍년제과 초코파이 입니다. 사실 풍년제과는 초코파이 보다는 붓세와 센베가 더 유명한 곳이었다고 하네요.

전주가 아니어도 접할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에 사실 저는 잘 가지 않는 곳이기는 합니다. 

초코파이 가격은 1개에 2,500원 수준이며, 맛은 초코파이 입니다. 여기까지...

 

그리고 길거리아 입니다. 길거리아는 처음 전주에 갔을 때 맛있게 먹었던 추억이 있어서 남겨봅니다.

전주 한옥마을 내에 위치한 곳이기도 하죠.

바게트 속에 야채가 들어가 있는 바게트버거이며, 가격은 5,000원 입니다. 

한번쯤 드셔보실 만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전주 가볼만한 곳과 맛집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곳 외에 연지본관 설렁탕 맛집도 있습니다. 이 곳 설렁탕은 포장해서 먹었는데, 양도 많고 맛있었습니다. 참고하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주관적으로 맛보고 즐겼던 내용을 작성해봤는데요. 전주는 놀러가기 참 좋은 곳이기도 하고 구경할 곳도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몇번 방문해보니 음식점도 선택적으로 가게 되더라구요. 개인 취향에 맞춰서 맛집을 선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